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wtelle? Bobatelle! - (1) Fruit Tea 전문점 Yi Fang
    맛집 블로그 2021. 11. 22. 14:56
    728x90
    반응형
    SMALL

    West LA에서 리틀 오사카라고도 알려진 쏘텔 (Sawtelle)은 라멘집과 레스토랑이 많기로 유명해요. 하지만 요즘은 디저트, 특히 보바 가게가 많기로 소문이 나있답니다. 아시안이 많이 사는 마을이라서 그런지 아시안 디저트 중에 대표적인 보바를 많이 볼 수 있어요. 

     

    저는 동네 주민으로써 관찰해본 결과, 지난 1년 사이에 새로 생긴 보바집만 5군데 정도나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크지 않은 동네에 보바집만 총 열 군데는 되는 거 같아요. 레스토랑보다 많아지는 건 아닐지 걱정 아닌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그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그런 거겠죠? 그래서 저는 장난으로 쏘텔이 아니라 '보바텔 (Bobatelle)'이라고 칭합니다.

     

    Sawtelle의 대표적인 보바 가게, 대만식 fruit tea 전문점 Yi Fang

    보바텔의 여러 보바집 가운데 제가 좋아하는 데 중에 하나는 바로 대만식 fruit tea 전문점, Yi Fang (이팡)이에요. 주말 저녁이라서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이네요. 여기서 제가 가장 많이 시키는 음료는 Yi Fang Taiwan Fruit Tea에요. 시그니쳐 메뉴예요. 파인애플, 패션후르츠, 사과 등 여러 가지 과일과 차를 섞어서 차갑게 즐기는 음료예요. 새콤달콤하고 산뜻해서 한 때는 여기 갈 때마다 꼭 시켰던 것 같아요. 패션 후르츠의 씨를 씹어먹는 재미도 있고, 펄 보바를 추가하면 쫀득한 식감도 즐길 수 있답니다.

     


    Yi Fang Sawtelle 온라인 메뉴

    Yi Fang - Sawtelle (toasttab.com)

     

    Yi Fang - Sawtelle: Online Menu - 2010 Sawtelle Blvd Los Angeles, CA Restaurant | Order now!

    Online menu for Yi Fang - Sawtelle in Los Angeles, CA - Order now! Authentic Taiwanese fruit & milk tea made with fresh, high quality ingredients

    www.toasttab.com

     

    Yi Fang의 대표 메뉴들

    위의 사진의 맨 위 첫번째가 Yi Fang Fruit Tea에요. 저는 여깄는 거 대부분 다 먹어봤는데 fruit tea가 가장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인 것 같아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한쪽 벽에 커다란 파인애플이 그려져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창업자의 가족이 파인애플 농장을 보유하고 있고, 여기서 영감을 받아서 대만식 음료 가게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과일 파인애플을 잘 활용한 브랜딩의 좋은 예인 거 같아요. 매장 인테리어도 대만, 아시아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요.

     

    YiFang의 내부 모습
    가게 안에 있는 주문 Kiosk
    브랜드의 탄생 배경을 이야기하는 About Yi Fang

    주문은 가게 안에 키오스크에서 할 수도 있고, 이팡 웹사이트나 배달 앱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어요. 주문을 하면 주문 번호가 나오는데 음료가 준비되면 문자로 알림을 받거나 가게 전광판에 뜨는 번호로 준비가 됐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저는 제법 바쁜 시간대에 가서 매장에서 주문했는데도 생각보다 음료가 빨리 나왔답니다. 

     

    과일을 통째로 즐길 수 있는 Ponkan Tea

    저는 요즘에 자주 마시는게 이건 데요, Ponkan Fruit Tea라고 불리는 과일이 잔뜩 들어간 blended tea입니다. 계절 메뉴여서 그런지 공식 웹사이트나 배달 사이트에 안 뜨는 것 같아요. Ponkan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감귤이나 한라봉 비슷한 과일인데 맛도 비슷한 맛이 나요. 너무 시지 않고 달콤한데 설탕을 넣은 달콤함이 아니라 자체 과일을 갈아서 나온 달달함이라서 좋아요. 안에는 작은 크기의 알로에 젤리도 꽤 많이 들어있어서 씹는 재미도 있답니다. 계절이 지나도 계속 팔았으면 하는 저의 최애 메뉴중에 하나예요. Yi Fang 관계자분들이 제 마음을 알아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계속 사 먹으면 알아줄까요?

     

    캘리포니아에 다른 지점들도 여러 개 있네요.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보바텔'의 보바집과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을 하나둘씩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Yi Fang 공식 홈페이지

    Yifang Taiwan Fruit Tea Northern California (yifangteausa.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2024 Sangmi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