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리아타운 설렁탕 갈비탕 맛집, 전통 설렁탕
    맛집 블로그 2021. 11. 22. 08:53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니까 따뜻한 국물 음식이 떠오르는데요, 오늘 전통 설렁탕을 가보고 '여길 왜 이제야 알았지?!' 하게 됐어요. 앞으로 설렁탕이나 갈비탕이 먹고 싶을 때 저는 여기로 갈 거예요.


    전통설렁탕

    전통설렁탕 - Google 지도

     

    전통설렁탕 · 869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05 미국

    ★★★★☆ · 한식당

    www.google.com

     

    한국인이라면 '국밥'은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든든한 한 끼 음식이죠. LA에 와서도 꾸준히 생각나는 게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이었어요. 저는 뭐든지 잘 먹는데 너무 냄새나거나 먹었을 때 입안이 깔끔하지 않으면 잘 안 먹거든요. 근데 LA에서 정말 깔끔하고 입맛에 맞는, 말 그대로 '전통' 스타일의 기본 국밥집을 발견했어요. 

     

    전통 설렁탕이 있는 로데오 갤러리아 몰

    저는 마당몰에서 장을 보고 나서 여서 가까운 국밥집을 찾다가 전통 설렁탕을 발견했어요. 알고 보니 제가 자주 가던 에잇 바비큐와 부일 삼계탕이 있는 같은 몰에 있더라고요. 왜 몰랐을까요.

     

    이 몰의 좋은 점은 좋은 식당이 있기도 하지만 넓은 주차공간이에요. LA에서 운전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주차 공간을 찾는 게 운전하는 것보다 더 스트레스예요. 하지만 이 몰에는 큰 주차장이 있어서 헤매지 않고 바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확실하지는 않은데 무료인 거 같아요. 아무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아요. 돈 안 냈어요.

     

    주차 공간이 넉넉한 로데오 갤러리아
    BCD 순두부와 같은 건물 끝에 있는 전통설렁탕

    전통 설렁탕 옆에는 '만미당'이라는 제과점이 있어요. 만미당의 화려한 사인에 지지 않기 위해서였을까요, 전통 설렁탕에도 크게 '설렁탕'이라고 적혀있는 네온사인이 걸려 있답니다. 

     

    설렁탕 전문점임을 알리는 큰 네온 사인

    식당 내부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작고 조용한 식당이에요. 그래서 더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서빙하시는 아주머니 분들도 빠르고 친절하셨어요. 저는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거의 만석이었고, 투고로 주문한 손님들이 픽업하러 드나들었어요. 

     

    설렁탕이야 말로 집에서 해 먹기 어려운 요리 중 하나예요. 한편으로는 배달해먹기 나쁘지 않은 음식이기도 해요.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니까요.

     

    전통설렁탕의 있을것만 있는 정갈한 메뉴

    이름대로 전통적인 기본 설렁탕을 필두로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갈비탕, 삼계탕, 육개장, 그리고 북엇국까지 파는 게 신기했어요. 국밥 전문점 포스가 나는 메뉴판이에요. 저는 전통 설렁탕과 갈비탕을 시켰습니다.

     

    맛깔스러운 김치
    국밥의 영원한 친구, 석박지

    밥 한 숟가락 위에 김치를 한점 올려서 먹는 것만큼 입맛을 돋우는 건 없는 거 같아요. 전통 설렁탕의 김치도 맛있었답니다. 배추김치와 섞박지 두 가지가 나왔어요. 배추김치는 약간 겉절이 맛이 나기도 했어요. 개인적으로 섞박지가 달콤 새콤하니 더 맛있더라고요.

     

    전통 설렁탕

    김치도 음식도 정말 빨리 나왔어요. 배고픈 데다가 성질 급한 저에게는 안성맞춤. 설렁탕 국물을 한 입 떠먹어 봤는데 이거다 싶어라고요. 냄새나지 않고 깔끔한 맛. 아니나 다를까 정수한 물로 끓인다고 써붙여 있더라고요. 

     

    갈비탕
    갈비탕 속 푸짐한 고기와 당면

    설렁탕도 맛있지만 갈비탕이 진짜 맛있었어요. 저는 LA 와서 설렁탕 먹고 싶을 땐 한밭 설렁탕, 갈비탕 먹고 싶었을 때 선농단에 가서 먹었거든요. 하지만 이제 설렁탕, 특히 갈비탕 먹으러 여기로 가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국물은 깔끔한 게 두말할 것도 없고, 고기도 훨씬 맛있고 양도 많았어요. 당면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큰 무 한 덩어리가 들어있는데, 제가 먹고 싶던 갈비탕의 비주얼과 맛을 완성하는 무였어요.

     

    국밥 두 그릇에 40불 미만, 합리적인 가격

    가격도 착하답니다. LA는 모든 게 비싼데 고기가 듬뿍 들어간 국밥 한 그릇에 20불 내외면 정말 괜찮은 가격인 거 같아요. 맛 때문에 그리고 가격 때문이라도 다시 오려고요. 잘 먹었습니다!

     

    전화로 주문도 가능한 전통설렁탕의 전문적인 메뉴

    다 먹고 나니까 추웠던 몸이 싹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따뜻한 국밥 한 그릇 먹고 행복한 기분으로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집에 돌아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전통 설렁탕 Yelp도 있더라고요. 처음으로 후한 별점과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전통 설렁탕 Yelp

    JUNTONG SULLUNGTANG - 252 Photos & 248 Reviews - Korean - 869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 Restaurant Reviews - Phone Number (yelp.com)

     

    JunTong SulLungTang - Los Angeles, CA

     

    www.yelp.com

     

    반응형

    댓글

© 2024 Sangmi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