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 가브리엘 홍콩식 누들 맛집, Tam's Noodle House
    맛집 블로그 2021. 12. 5. 17:04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요. 완톤 누들 (wonton noodle)을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 Tam's Noodle House를 소개합니다.


    탐스 누들 하우스

    Tam's Noodle House 譚仔麵食 - Google Maps

     

    Tam's Noodle House 譚仔麵食 · 120 N San Gabriel Blvd #J, San Gabriel, CA 91775 미국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m

     

    Tam's Noodle House는 LA에서 한 시간 내외에 떨어진 San Gabriel (산 가브리엘)이라는 동네에 있어요. 차이나타운 같이 아시안이 많이 사는 지역이에요. 그래서 맛있는 아시안 식당이 있는 곳이기도 해요. LA에는 제가 먹고 싶은 완톤 누들을 파는 데를 찾아보기 힘들어서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Tam's Noodle House의 메뉴판

    저는 외부에 앉았어요. 앉자마자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는데 한 권의 책이었어요. 책을 펼치면 빼곡하게 수많은 메뉴들로 채워져 있답니다. 영어로 같이 표기되어 있는데도 익숙한 음식들이 아니다 보니까 메뉴를 고르는 데 한참 걸렸어요. 저는 원래 먹기로 한 완톤 누들과 'Congee'라고 불리는 죽, 중국식 도넛, 그리고 house mix 야채 볶음을 시켰어요.

     

    Tam's Noodle House의 접시와 따뜻한 차

    테이블 매트에 광고같은게 실려있었는데 밥 먹을 때 너무 노려보고 계셔서 민망했어요... 아무튼 여기 접시에는 닭이 그려져 있어요. 추우니까 차가운 얼음물 대신 따뜻한 차를 주문했어요. 

     

    Tam's Noodle House의 Wonton Noodle with Soup

    국물이 있는 완톤 누들이 나왔어요. 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가는 egg noodle을 시켰어요. 제 입맛에 익숙하지 않은지라 먹자마자 제가 아는 어떤 맛과 비슷한지 떠올리려고 했던 거 같아요. 음식이란 경험인 거 같아요. 아직 저에겐 낯선 음식이지만 앞으로 좋아하게 될 것 같은 맛이었어요. 

     

    Tam's Noodle House의 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간 맛있는 완톤

    국물은 돼지고기, 닭 등을 기본으로 만들어 졌어요. 평소에 두꺼운 누들을 좋아해서 이번엔 가는 면을 시켜봤는데 이 음식과 맞는 굵기였어요. 무엇보다 완톤이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 가면 누들과 완톤을 따로 더 시키려고요. 육즙이 가득한 돼지고기와 톡 터지는 새우의 알맞은 조화였어요. 

     

    전복과 닭고기가 들어간 Congee

    다음으로 전복과 닭고기가 들어간 Congee가 나왔어요. Congee는 우리나라에선 죽이에요. 맛도 아플때 먹는 쌀 죽 맛이었어요. 하지만 은은하고 담백한 맛이 좋았어요. 전복도 싱싱하니 맛있고 같이 들어있는 닭고기도 잘 익어서 맛있었어요.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고 속 편하게 먹기 딱 좋은 음식인 거 같아요.

     

    중국식 도넛

    최근에 중국 음식점을 몇군데 가면서 중국식 도넛의 맛을 알게 됐어요. 우리나라 꽈배기 도넛에 설탕 대신 소금이 들어간 맛이랄까요. 그냥 먹으면 기름지고 맛없지만 국물 요리에 찍어먹으면 나름 잘 어울려요. Tam's Noodle House에서도 몇몇 손님들이 도넛을 국물에 찍어 먹는 걸 보고 저도 시켜봤어요. 완톤 누들이랑도 잘 어울리고 Congee랑도 잘 어울렸어요.

     

    House mix 야채 볶음

    야채 볶음 안시켰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굴소스 등의 msg가 많이 들어간 긴 했지만 맛있으면 된 거죠. 같이 시킨 다른 음식과 다 잘 어울렸어요. 마늘종 같은 게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말린 생선 같은 게 들어 있었는데 특이하더라고요. 집에서 한번 따라 만들어 보고 싶은 그런 요리였어요.

     

    산 가브리엘 근처에 계시거나, LA에 사는데 홍콩식 요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 2024 Sangmi Lee